2021/02

    [레포데2] 좀비에게 훅 거는 방법

    [레포데2] 좀비에게 훅 거는 방법

    소스모드를 어느정도 한다는 기준하에 좀비한테 훅을 건다고 치자. 이때 걸만한 훅은 플레이어와 대동소이할것이다. 스폰, 데스, 데미지 이 세가지만 훅을 걸어도 대부분의 상황에 응용할수있을것이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레포데2는 코드상 좀비가 같은좀비가 아니다. 좀 까다롭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1) 일반좀비 + 위치 2) 그외 특수좀비(탱크, 스피터, 헌터, 자키, 등등) 으로 나뉜다. 코드를 작성하는 입장에서 한곳에서 관리하면 편할것을 두개로 나뉘어 코딩해야 한다는점이 참으로 짜증날뿐이다. 왜 이럴까? 뇌피셜이지만 레포데2는 코옵뿐만 아니라 PVP(인간 대 좀비[플레이어])모드도 지원한다. 이때 좀비인 플레이어는 길바닥에서 흔히보이는 일반좀비가 아니라 스피터, 헌터등과 같은 무조건 특수좀비다. 실제로 ..

    [TIP] 각 게임 별 팀 번호

    [TIP] 각 게임 별 팀 번호

    Team 0: Unassigned Team 1: Spectator Team 2: Combine (HL2DM), Allies (DoD:S), Terrorists (CSS), RED (TF2), Survivors (L4D/L4D2) Team 3: Rebels (HL2DM), Axis (DoD:S), Counter-Terrorists (CSS), BLU (TF2), Infected (L4D/L4D2) [데매 한정]HL2MP - mp_teamplay 0: team 0 = Unassigned (players play) team 1 = Spectators HL2MP - mp_teamplay 1: team 1 = spectators team 2 = combine team 3 = rebels

    [하프2데매] 팀만 변경 시키는 법

    [하프2데매] 팀만 변경 시키는 법

    카솟, 글옵에서 팀변경은 #include 에서 지원하는 CS_SwitchTeam(대상, 팀번호); 를 사용하면된다. 그외 게임은 ChangeClientTeam(대상, 팀번호);를 사용한다. 물론 데매에선 ChangeClientTeam을 사용한다. 문제점은 팀변경시 강제로 플레이어가 한번 뒤진다는것이다. 카솟, 글옵은 팀변경시 뒤지지않음. 이를 막으려면 플레이어 팀 오프셋값을 직접 바꿔주면된다. SetEntProp(대상, Prop_Send, "m_iTeamNum", 팀번호); 을 써주자. 팁을 주자면 데매에서 팀은 1: 관전, 2:콤바인, 3:반시민 이다. 카솟, 글옵은 1:관전, 2:테러리스트(T), 3:대테러리스트(CT)이다.

    [HL2DM] 카스소스 플레이어 모델

    [HL2DM] 카스소스 플레이어 모델

    CT 및 T 완벽 지원. 모델 및 마테리얼 전부 받은후 models , materials 폴더 만들어서 넣으시길 따로 받는게 불편하면 아래 카페 링크가서 다운 cafe.naver.com/hl2mp2/12234

    [하프2데매] 무기에 3인칭 입히는 코드

    [하프2데매] 무기에 3인칭 입히는 코드

    카솟, 글옵은 무기 스킨입히는 전용 API가 있어서 코드한줄로 간편히 바꿀수있지만 데매는 그런자료가 없다. 1인칭 뷰모델 무기입히는법은 알아보고있으나 3인칭은 매우간단하게 스킨을 입힐수있음을 알아냈다. 아래 코드 참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include #include #include new g_iWorldModel_StunStick; public void OnMapStart() { g_iWorldModel_StunStick = PrecacheModel("월드모델경로", true); } public Action:OnPlayerRunCmd(Client, &buttons, &impulse, Float:vel[3], Float..

    [컨버팅] 하프라이프2 데스매치 무기 시퀀스 리스트

    지속적으로 갱신할 예정 - 스턴스틱 idle draw knifebutt knifebutt2 knifebutt3 - 크로우바 idle draw holster - draw와 같음 knifebutt - 공격 knifebuttcenter - 공격 knifebuttkill - 공격

    [소스엔진] 무기,스킨등을 컨버팅하는데 필요한 툴

    카솟 > CSGO 팀포 > CSGO 카솟 > 하프2 등 소스엔진 모델은 컨버팅 작업만 해준다면 호환이 가능하다. 이 컨버팅을 위해 필요한 툴은 Crowbar이라고 불리는 툴이다. 컨버팅 방법은 간단하다. 해당 모델을 디컴파일후 적용할 게임에 맞게 수정해준뒤 컴파일. 어떻게 작업하는지는 올리지 않겠다. 다만, 다운로드는 http://steamcommunity.com/groups/Cro...8158158680766/ 여기서 가능하다. 현재 기준 2020년 빌드가 최신인것 같다. 그 파일은 아래 올림

    [TIP] VMT 입체방향을 고정시키는 법

    [TIP] VMT 입체방향을 고정시키는 법

    소스엔진 게임에서는 이미지 포맷이 VMT, VTF로 구성되어있다. VMT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 VTF는 이미지파일이 되겠다. 기본적으로 VTF파일을 인게임에서 소환하면 이미지의 각도가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고정된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VMT에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써주면 이미지의 각도가 고정된다. "Sprite" { "$spriteorientation" "oriented" "$additive" 0 "$spriteorigin" "[ 0.50 0.50 ]" "$baseTexture" "zombieskillrpg/Judge0" "$translucent" 1 "$vertexcolor" 1 "$vertexalpha" 1 } 쉽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