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게임

소스모드 1.7.0 이후 바뀐것들 1

소스모드가 1.7.0으로 공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스크립터에게는 호불호가 명백히(?) 갈릴 수 있는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릴리즈를 알리는 내용





개편된 API 페이지의 모습


소스모드 1.7.0 릴리즈 이후 API 페이지도 개편'중'입니다.
기존보다 보기 편해졌으며, 메소드맵, 함수, 타입 등으로 구분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AMX Mod X는 위와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한지 좀 오래되었으나 소스모드는 사이트 주소만 바꾸고 디자인은 그대로였습니다.
아무래도 1.7.0 버젼 공개와 동시에 진행하기 위해 일부러 미뤘던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스크립팅 방식(절차지향)을 버린 것이 아니기에 개발상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새 방식과 기존 방식을 혼합하여 사용해도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소스모드 초심자들이나 기존 코드에 익숙했던 분들이 새 방식으로 작성된 코드를 "읽어볼 때"에는 
오랜기간 적응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예시
코드의 변화를 다음의 예시로 들겠습니다.

ConVar [Class/MethodMap]


서버명령어(convar)
[ ~ 1.6.3 ] 


new Handle:g_hCVHello = CreateConVar("hello", "1');
new value = GetConVarInt(g_hCVHello);


[1.7.0 ~ ]

ConVar cvHello = CreateConVar("hello", "1");
int value = cvHello.IntValue();

http://blog.karsei.pe.kr/57 참고


-- 이글의 내용은 윗분의 블로거분이 쓰신것임.


'정보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네이버 밴드에 등록하고 상품을 받자!  (2) 2016.08.11
소스모드 1.7.0 이후 바뀐것들 1  (0) 2015.02.08